Home > 인증센터 > 공인인증서 안내

공인인증서 안내

공인인증서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예비군 훈련을 신청, 연기, 훈련통지서 및 훈련 결과 등을 확인 하기 위해 필요합니다

공인인증서란?

  • 공인인증서란 인터넷 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전자거래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버 인감증명서입니다.
  • 예비군 업무와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.

공인인증서의 종류

  • 공인인증서는 사용자의 자격에 따라 사업자 등록번호가 입력된 법인용 공인인증서와 주민등록번호가 입력된 개인용 공인인증서로 구분됩니다.
  • 또한 공인인증서의 사용범위에 따라 모든 목적에 사용할 수 있는 범용공인인증서와 사용범위가 제한된 용도제한용 공인인증서로 구분됩니다.
  • 예비군 업무에서는 개인 주민번호로만 훈련정보를 조회할 수 있어 법인용 및 사업자용 인증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.

이용가능한 공인인증서

이용가능한 공인인증서
구분 사용여부
공공용 X
범용(유료) 사업자용 X
개인용 O
금융용
(은행/보험/신용카드)
O

공인인증서의 발급방법

  • 공인인증서는 은행 또는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, 발급방법 및 용도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은행 또는
    공인인증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.
  • 공인인증서 발급, 재발급, 갱신은 모두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에서 가능하며, 예비군 홈페이지에서는 발급 및 갱신을 할 수
    없습니다.
  • ※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은 1년이며, 1년 단위로 발급받아 사용하여야 함.